찾아오시는 길 회원가입 찾아오시는 길 TOP
회원사 > 회원사 근황

제목 LG전자, 3D 생방송 보는 프로젝터 출시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1-11-7 조회수 3930
■ 200인치 초대형 화면으로 3D 영상 즐기는 프로젝터
■ TV튜너 탑재해 지상파 방송도 실시간 시청
■ 2D→3D 변환기능 탑재, 지상파 방송 비롯 모든 영상 손 쉽게 3D로 변환




LG전자가 지상파 방송을 초대형 3D 화면으로 즐길 수 있는 시네마 3D 프로젝터(모델명: CF3DAT)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TV 튜너를 탑재해 200인치 대화면으로 지상파 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3D 프로젝터에 TV 튜너를 탑재한 제품으로는 국내에서 이번이 처음이다.

 

2D→3D 변환 기능도 이 제품의 장점이다. 사용자들은 지상파 방송을 비롯한 일반 2D 영상을 손 쉽게 입체영상으로 변환해 감상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풀 HD(1920*1080)의 고해상도와, 타사 고급 3D 프로젝터 대비 6배 이상 높은 1,250안시(3D기준)의 밝기를 지원해 200인치 대화면에서도 선명하고 밝은 3D 영상을 표현한다.

 

시네마 3D 프로젝터는 B2B 시장은 물론 고급 프로젝터를 찾는 일반 소비자를 타겟으로 했다. 이 제품은 가격이 저렴한 편광안경을 사용해 많은 인원이 동시에 3D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환경에 적합하다.  

 

LG전자는 이 제품이 특히 소규모 박물관, 입체영상관, 대강당 등 공공장소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제품 가격은 1천 3백만 원이다.

 

LG전자 김용은 프로젝터사업팀장은 “3D 프로젝터에 방송 수신 기능과 실시간 3D 변환 기능을 탑재해 최상의 홈 엔터테인먼트를 지향하는 프리미엄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 글 ▲ 이시티, 풀HD급 입체 영상 획득용 칩 개발
다음 글 ▼ 넥서스칩스, '3D 기술 팝니다'...IP라이선스 사업 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