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오시는 길 회원가입 찾아오시는 길 TOP
회원사 > 회원사 근황

제목 [이사사]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 업계최초 美 SID 전시서 주요상 2개 동시 수상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2-6-7 조회수 3727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 업계최초 美 SID 전시서 주요상 2개 동시 수상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가 세계정보디스플레이학회(SID) 주최 '디스플레이 위크 2012' 전시회에서 업계 최초로 주요상 2개를 동시에 수상하며 세계 최고의 AMOLED(능동형 유기발광다이오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는 6일(현지시간) 미국 보스턴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디스플레이 위크 2012'에서 이 회사의 5.3인치 슈퍼 AMOLED 패널을 탑재한 갤럭시노트가 올해의 최고 디스플레이 제품인 '금상(Gold Award)'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의 55인치 AMOLED패널을 탑재한 스마트 듀얼뷰 기능의 'OLED TV'도 전시회 기간 동안 가장 주목받은 기술과 제품에 주어지는 베스트 인 쇼(Best In Show)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로 50주년을 맞은 디스플레이업계 최고 권위의 SID 디스플레이 위크 행사에서 한 회사가 '금상'과 'Best In Show'상을 석권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2개 부문 수상은 지난 1월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라스베이거스 CE쇼에서 55인치 'OLED TV'로 최고의 제품에 수여하는 '최고 혁신상(Best of Innovation Award)'을 수상한 것에 이은 또 하나의 쾌거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금상'을 수상한 5.3인치 슈퍼 AMOLED 패널의 갤럭시노트는 디스플레이 기술력으로 스마트폰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손가락으로만 입력 가능한 기존 정전식 터치패널의 한계를 탈피, 펜으로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릴 수 있는 기능을 구현하여 스마트폰의 감성적 UI를 가능토록 한 것이다.

갤럭시노트는 슈퍼 AMOLED 특유의 생생한 색재현력과 높은 야외시인성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을 아날로그 노트처럼 사용토록 하는 혁신적 UI로 세계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이 제품은 지난해 11월 출시 이후 7개월 만에 누적판매 700만대를 돌파했다.

 

 

 

 

 

기사 바로 가기

 

이전 글 ▲ [부회장사] 레드로버 `넛잡` ‥ 메이저 배급계약 눈앞
다음 글 ▼ [부회장사]의왕시 유네스코 의왕협회 창립총회 열려